모발이식칼럼

남모를 고민! 무모증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6-08 11:23 조회941회 댓글0건

본문

남모를 고민! 무모증이란

 

초이스에 말하는 무모증 Q&A

 

Q. 무모증이란?

 

A.

 

사춘기가 지나면서 여성의 회음부에는 모발이 풍성하게 자라게 됩니다. 그런데 이중에 약 15% 정도가 충분한 모발이 자라지 않는 회음부 빈모증-무모증의 상태로 남습니다.

회음부의 모발은 대부분 역삼각형이나 다이아몬드형, 타원형 등을 분포를 보이는데요. 우리가 예상하는 것 이상으로 빈모나 무모증의 빈도가 24.7%, 4.4% 정도로 높게 나타납니다.

회음부의 털이 전혀 없는 경우를 무모증, 200개 이하인 경우를 빈모증이라고 하지요. 음모는 무엇보다도 자신이 보기에 전체적인 균형이 잘 유지되어 좋은 모양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Q. 무모증도 모발이식술 시술이 가능한가요?

 

A.

 

물론 가능합니다. 모발을 이식하는 위치가 다를뿐 원리와 시술법은 거의 동일하지요. 무모증이나 빈모증 여성들은 건강상 아무 문제가 없으나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사회의 편견에서

자유로울 수 없어서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음모는 성적인 매력을 상징하기 때문에 음모가 없는 무모증이나 빈모증 여성들에게 성적 매력은 반감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두피의 탈모와 다르게 원래부터 모발이 없었던 경우이므로 수술적인 모발이식만이 유일한 치료라고 할수 있지요. 일반적으로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고 성적인 자신감을

상실한 채 지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중탕에서 타인의 눈을 의식해야 하는 무모증 혹은 빈모증, 이제는 모발 이식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것입니다.

 

Q. 초이스 모발이식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우선 음모의 디자인, 방향, 각도, 분포 등에 대한 과학적 분석과 수술방법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발이식을 통하여 자연음모처럼 최대한 자연스럽게 풍성하고 매력 있는

음모로 만들어 줍니다. 두부의 머리카락 중에서 약 500-1000개의 모발을 얻어 하나씩 분리하여 음부에 옮겨 심는 수술로 생착률이 높고 모양이 자연스럽습니다.

모발을 채취한 공여부를 성형외과적으로 봉합하여 흉터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이러한 3가지가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Q. 머리카락과 음모는 다른데 자연스러운가요?

 

A.

 

보편적으로 생각하기에 머리카락은 일자형태이고 음모인 경우에는 구불구불하기 때문에 다른 성질을 띄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낭의 형태는 같습니다.

다만 환경적으로 머리카락은 마찰되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일자형태로 자라고 음모의 경우에는 걷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마찰이 생겨 구불구불한 형태로 자라게 됩니다.

음모 이식 후 처음은 아니더라도 차츰 환경에 적응해 정상적이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즉,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러워진다는 것입니다. 다만 공여부 우성의 법칙 때문에

이식한 후두부의 모발의 성질을 띄게 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이식한 모발은 계속 자라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달에 1~2회정도 잘라 다듬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